본문 바로가기

캠핑

강화 더숲캠핑장 숲1 명당사이트에서 스프링바 트래블러 썬탄

강화 더숲캠핑장 명당으로 알려진 숲1 사이트에서 커크햄 스프링바 트래블러 썬탄과 카즈미 그랜즈빌 렉타 타프 조합으로 2박3일 우중캠핑을 보냈습니다. 2023년에 사이트 리뉴얼과 확장 공사를 해서 기존 숲사이트와 잔디사이트에서 새로 추가된 파쇄석으로 조성된 카라반사이트가 새롭게 오픈 되었다고 합니다.  잔디사이트는 기존 그대로 잔디1 ~ 잔디9 사이트이고 숲사이트는 숲1 ~ 숲7, 7개의 사이트로 조성되었으며, 기존 숲사이트에서 파쇄석1 ~ 파쇄석5 사이트로 변경되었습니다. 그리고 기존에 주차장으로 사용하던 자리에 새로 추가된 카라반1 ~ 카라반12, 2단으로 조성되었습니다.

 

강화 더숲캠핑장

 

더숲캠핑장 개수대, 관리실 가는길
더숲캠핑장 관리실더숲캠핑장 개수대와 간이화장실

 

강화 더숲캠핑장 편의시설 안내

강화 더숲캠핑장 편의시설을 안내하자면 매점과 화장실&샤워실, 개수대가 있는 관리실건물이 있고, 잔디사이트에 개수대 건물, 관리실건물 뒷편에 간이화장실 별도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매점에서 장작과 가스 등 캠핑에 필요한 것들 몇 가지를 두고 판매합니다.

주차는 사이트에 주차할 수 있으면 주차하고 주차할 수 없는 사이트는 캠핑장 입구쪽에 별도의 주차장이 마련되어 주차하시면 됩니다.

아쉬운점은 관리실건물에 개수대는 천정이 유리인지 아크릴인지 설치되어 햇빛이 그대로 맞아 개수대 안쪽이 여름엔 많이 더울듯 합니다. 잔디사이트쪽 개수대가 작기는 하지만 많이 안붐빌때 후다닥 이용하는게 좋을듯 합니다.

 

강화 더숲캠핑장 사이트 소개

1.강화 더숲캠핑장에서 가장 명당사이트로 알려진 숲1번 사이트가 있는 숲사이트를 소개하면, 사이트 이름에서 알수 있듯이 큰 나무숲 속에 자리잡고 있어 그늘이 만들어져 여름에 찾는다면 무조건 숲사이트를 추천합니다.  숲1번부터 숲7번까지 모두 그늘이 생겨서 여름엔 어느 사이트를 이용해도 좋을듯합니다. 사이트마다 크기가 다르기 때문에, 생각보다 작은 사이트도 있어서 본인이 피칭할 텐트 사이즈에 맞게 에약을 하시는게 좋을듯 합니다.

 

더숲캠징장 숲1 스프링바 트래블러
더숲캠핑장 명당 숲1번 사이트에 스프링바 트래블러와 카즈미 그랜즈빌 타프 조합
더숲캠핑장 숲1번사이트
텐트는 커크햄 스프링바 트래블러 썬탄 면텐트에 플라이까지 씌워주고 카즈미 그랜즈빌 렉타 타프까지 설치해서 우중캠핑을 했습니다. 사진을 찍을땐 비가 내리지 않았습니다.
숲1 우중캠핑용 피칭
비가 예상되어 타프를 설치 했으나 비가 안내린다면 그늘이 만들어지기 때문에 굳이 타프를 안쳐도 될듯합니다.
스노우피크 지카로와 igt엔트리 테이블해물파전
우중캠핑이라 해물파전에 막걸리가 아닌 맥주를 마셨습니다^^

스노우피크  지카로 & IGT엔트리 테이블 조합으로 세팅 했습니다.

우중캠핑이라 해물파전을 만들어 먹었는데 너무 맛있게 먹었습니다. 최근 캠핑은 우중캠핑이 되버렸고 우중캠핑 때마다 파전을 해먹었는데 그중 이번에 먹은 해물파전이 제일 꿀맛이었습니다. 

 

반응형

페트로막스 아타고 화로대
캠핑의 꽃은 뭐니뭐니해도 불멍이죠~ 페트로막스 아타고 화로대로 불멍을 했습니다. 아타고 화로대는 2중연소 화로대로 불꽃이 예쁘기로 유명해서 많은 캠퍼들이 최고의 화로대로 꼽는 화로대입니다.

 

숲1번사이트에서 바라본 전경
숲1번 사이트에서 바라본 숲사이트 풍경입니다. 앞에 사이트부터 숲2,3,4,5,6,7번 사이트입니다. (숲5번 사이트가 제일 작은 사이트입니다)

 

2.5개의 사이트가 있는 파쇄석사이트도 일부사이트는 그늘이 있으며 숲사이트 다음으로 추천하는 사이트입니다. 개인적으로 파쇄석3, 4, 5번이 나무 그늘이 만들어지는 사이트라 좋은것 같습니다. 

더숲캠핑장 파쇄석사이트
파쇄석사이트 전경이며 카라반있는 사이트부터 시계 반대방향으로 파쇄석1 ~ 파쇄석5번 사이트입니다. 가운데 텐트 피치된 사이트가 파쇄석3번.
파쇄석3번 사이트에서 바라본 파쇄석 사이트 입니다.

 

3.잔디사이트로 아이들이 있는 캠퍼들이 찾는 사이트로 그늘은 없지만 잔디사이트라 지열은 많이 안올라와서 타프 치고 캠핑하기엔 괜찮을듯 합니다. 잔디사이트는 차량진입이 안되기 때문에 사이트 앞쪽에 준비된 수레를 이용하여 짐을 옮겨야 하는 수고로움이 있기때문에 가장 가까운 잔디1번사이트를 추천드립니다.

더숲캠핑장 잔디사이트 개수대
잔디사이트이며 차량진입이 안되고 앞에 수레로 짐을 옮겨야 합니다.
더숲캠핑장 잔디사이트 전경
잔디1번 사이트에서 바라본 잔디사이트 입니다. 잔디사이트를 이용한다면 잔디1번 추천드립니다.

 

4.마지막으로 파쇄석이 깔려있고 2단사이트이며 1단에 6개사이트씩 모두 12개 카라반사이트입니다. 사이트 이름이 카라반이라 꼭 카라반만 이용할수 있는건 아닌듯하며 텐트를 피칭할수 있는거 같습니다. 카라반사이트 입구가 생각보다 좁아서 카라반 진입이 쉽진 않아보입니다. 입구쪽 사이트 하나를 줄여서라도 입구를 넓혀야 카라반 진입이 수월할것 같다는 제 생각입니다 ㅎㅎ

카라반사이트는 없던 사이트를 새로 만든것이라 그런지 작은 나무만 있어서 그늘이 하나도 안만들어져 여름엔 텐트로 캠핑이 쉽지 않을것 같습니다. 카라반이라면 에이컨으로 시원한 캠핑을 할수 있을듯 합니다.

더숲캠핑장 카라반사이트 2단
카라반사이트 2단으로 각단에 6개사이트 총 12개 사이트 입니다.
카라반사이트 1단 1번부터 6번
카라반1번 ~ 6번 사이트로 잔디사이트 아랫단이며 파쇄석이 깔려 있고 그늘이 없습니다.
카라반사이트 2단 7번부터 12번
카라반사이트 2단, 7번부터 12번사이트

 

강화 더숲캠핑장은 여자친구 집에서 가깝기도 하고, 시설이 그렇게 좋은건 아니지만 그렇다고 또 크게 불편한 것도 없어서 자주 가는 캠핑장 중 한 곳입니다. 이번에 카라반 사이트가 추가로 생기면서 사이트는 많이 졌는데 개수대나 화장실은 그대로여서 주말에 사이트 가득차면 쾌적하게 지낼수 있을지...사이트는 늘었는데 편의시설은 그대로인건 조금 아쉽네요

 

우중캠핑은 캠핑할땐 참 좋은데...철수할땐 지옥을 맛봄!

철수할때 비가 그쳐서 다행이었고 텐트를 펼치고 말릴수 있는 장소가 있어서 그나마 위안이 되었고 볕이 좋아 빠른시간내에 바짝 말릴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이제는...우중캠핑 그만하고 싶...습...니...다

 

 

 

커크햄 스프링바 트래블러 썬탄 면텐트 직구 방법과 과정

 

커크햄 스프링바 트레블러 썬탄 면텐트 직구 방법과 과정

커크햄 스프링바 트레블러 썬탄 면텐트를 만나기까지의 해외직구로 스프링바 공홈에서의 구매부터 구매대행, 일반 다젠물항공물류로 세관 통관방법 그리고 관세면제 받기 위해 원산지증명서

ralralra.tistory.com

영월캠핑장 보보스캇 캠핑장 메타세콰이어길 T18사이트 우중캠핑

 

영월캠핑장 보보스캇 캠핑장 메타세콰이어길 T18사이트 우중캠핑

영월캠핑장 중 보보스캇 캠핑장은 강원도 영월군에 위치하고 있으며 많은 캠퍼들사이에서 몇 안되는 손꼽힐 정도로 힐링이 되는 아름다운 메타세콰이어길 캠핑장으로 잘 알려진곳입니다. 잘

ralralra.tistory.com